일본 벚꽃 여행을 가보셨나요? 벚꽃이 피는 시기에 우에노 공원 산책 참 좋아요. 배를 탈 수 있는 호수도 있고 미술관과 갤러리도 있죠. 물론 다른 계절에 가도 좋아요. 혹시 아이와 함께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공원과 함께 우에노 동물원, 시끌벅적한 시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메야요코초까지 하루 코스로 잡아보시면 어떨까요? 딸과 함께 다녀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우에노 동물원 입장료와 관람시간, 이용팁까지 총 정리해보았어요.
동물원 소개
우에노 동물원은 1882년에 문을 연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이예요. 약 350종 2,500마리 이상의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으며, 동물원은 동원과 서원으로 나뉘는데 다리로 연결이 되어있어요. 넓은 부지의 야외 동물원이기 때문에 전체 구석구석 둘러보려면 다리 아픔은 각오해야하는 곳이죠. 아이와 함께 가신다면 유모차는 필수로 가지고 갈 것을 추천합니다. 유모차 대여소에서 500엔을 내면 대여도 가능해요. 어린이 동물원에서 이벤트도 열리고 있으니 동물원 당일 일정 안내 코너에서 시간 확인하시고 이용해 보세요.
우에노 동물원 입장료
공원 입장은 무료이지만 우에노 동물원은 별도의 입장료가 있어요. 성인은 600엔이고 12세이하 어린이는 무료로 저렴한 편입니다. 20인 이상 단체 입장료는 성인 기준 480원으로 20% 할인 됩니다. 연간 패스포트는 2400엔으로 동물원을 좋아하는 아이와 도쿄에 거주 중이라면 이용해도 좋을 금액이예요.
우에노 공원 관람시간은 오전 9시반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이 휴일이예요. 월요일이 일본 공휴일인 경우는 화요일이 휴장일이 되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보시고 가시면 좋아요.
이용팁
동물원 이곳 저곳을 둘러보다보면 출출하죠. 우에노 동물원 안에도 식당과 야외 스낵 공간이 동원, 서원에 각각 한 곳씩 있어요. 날씨 좋은 날은 야외에서 간단히 야끼소바, 판다 만두 등을 즐기면 좋아요. 메인 식사는 아메야요코초 쪽으로 가서 해도 좋을거예요. 기념품 가게에는 다양한 동물 캐릭터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집에서 출발할 때 이케아에서 샀던 판다 인형을 가지고 갔더니 지출이 좀 줄어들었습니다.
우에노 동물원에 갔다면 대왕판다를 만나봐야죠. 2021년 6월 23일 우에노 동물원에서 태어난 샤오샤오와 레이레이 궁금하신가요? 샤오샤오와 레이레이 관람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 30분까지입니다. 2023년 3월 20일부터는 엄마 판다 신신과 분리되어 지낼 예정이라고하니 관람에 참고하세요. 판다는 중국인 관광객에게 인기있어 대기줄이 많이 발생하는 곳이었죠. 요일에 따라 운 좋게 대기가 짧을 때도 있으니 그럴 땐 꼭 판다를 만나고 오세요.
우에노 모노레일
우에노 동물원에 있는 모노레일은 일본 최초 모노레일이라고 하는데요. 코스는 짧지만 아이가 타는 것을 좋아해 동관에서 서관으로 이동할 때 이용했더랬죠. 아쉽지만 현재는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예요. 차량의 노후화로 인해 2019년 11월 1일부터 운행이 중단되었다고 해요.
일본 동물원 추천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도쿄 도심과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후지사파리를 추천해요. 직접 차량을 가지고 사파리 안으로 들어갈 수도 있고 버스를 타면서 사자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는 곳이거든요. 아이와 기억에 남을 일본 여행이 될 거예요.